반응형
[공공데이터]
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_사전정보공개 목록정보
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사전정보공개 목록(카테고리, 공개대상정보, 공개범위, 주기, 시기, 공개방법, 관리부서) 입니다.
* 사전정보공개 : 국가기관·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예산을 어떻게 집행하고 있는지 국민들이 알 수 있도록 공공기관이 보유·관리하는 정보를 국민에게 공개하는 것을 말합니다.
** https://bohun.or.kr/020report/report07.php?vehicle1=1 에서도 상세한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.
■ 관련 데이터
카테고리 | 공개대상정보 | 공개 범위 | 주기 | 시기 | 공개방법 | 관리부서 |
기획 및 성과관리 | 법령자료 | 규정집, 지침집 | 수시 | 개정후 30일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감사 및 청렴활동 | 민원규정 | 민원사무처리지침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감사보고 | 감사실적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옴브즈만 운영 현황 | 개최일시, 회의내용, 회의결과,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결과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감사계획 | 유형(정기, 특정, 대규모공사현장 등), 대상(본부, 직속기관, 사업소 등), 감사일정, 감사반편성, 중점 감사사항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일상감사 현황 및 우수사례 | 일상감사 대상, 처리절차, 관련 법규, 우수사례(계약, 예산, 주요 정책분야 우수사례)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공직기강 감찰결과 | 시기별 감찰개요, 감찰결과(대상, 내용, 위법사항 등), 조치결과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클린신고 접수 및 포상현황 | 점수, 포상 건수 및 금액 | 반기 | 2월, 8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고충·다수 민원관련 조사 및 처리결과 | 유형(고충, 다수), 민원목록 및 내용, 조사결과(내용, 위법사항 등), 민원처리 결과, 조치결과 | 반기 | 1월, 7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종합청렴도 평가 | 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| 매년 | 발표후 1개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| 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내용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청렴교육 현황 | 청렴교육 시행 내역(일시, 장소, 교육내용 등), 참석인원, 기관장 및 임원 참석여부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민원 주요 Q&A | 분야, 민원 내용 및 답변 내용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민원처리 절차 | 청원, 진정민원 접수 및 처리안내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종합감사 결과 | 기관별 감사개요, 감사결과(대상,내용,처분사항 등)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감사 및 청렴활동 | 보훈부, 감사원 감사결과 | 감사개요, 감사결과(대상,내용,처분사항 등)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감사실 |
기획 및 성과관리 | 이사장 경영성과계획서 | 이사장 경영성과계획서 | 수시 | 변동사항 발생시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중장기 전략 및 경영목표 | 중장기 전략 및 경영목표 | 수시 | 변동사항 발생시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이사회 구성 | 위원회구성, 임기, 주요경력, 선임방법 등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제안심의위원회 구성 | 위원회명, 위원회 구성(위원장명, 위원장 임기, 위원수, 민간위원수, 여성위원수), 위원회 개최 주기, 설치목적, 설치근거)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이사회 운영 | 회의개최 일자, 참석 위원명, 심의안건, 심의결과,회의록 | 수시 | 개최후 14일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제안심의위원회 운영 | 위원회명, 회의개최 일자, 참석 위원명, 심의안건, 심의결과 | 수시 | 개최후 14일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기관 관련 주요 법령 | 법, 시행령, 운영규정, 정관 | 수시 | 공표 후 30일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일반행정 | 과거 정보목록 현황 | 건 명, 생산일자, 등록번호, 담당부서 | 매년 | 7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회의 개최 현황 | 혁신성장회의 및 정책회의 횟수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기관별 인력현황 | 매분기 소속 기구별, 직종별, 직급별 인원현황 등 | 분기 | 3월, 6월, 9월, 12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범죄유형별 형사처분 임직원 현황 | 범죄유형, 범죄내용, 기소여부, 재판결과, 징계내역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비위면직자 취업제한 제도 | 제도취지, 취업제한 범위 및 내용 등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산학협력 현황 | 산학연관 MOU 현황, 채용 및 창업 연계 현황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가족친화경영 기본계획 | 가족친화 관련 대외활동 추진계획, 가족친화제도, 출산 및 양육 지원제도 등 | 매년 | 5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임원 해외출장 내역 | 직위, 여행목적, 여행기간, 여행일정, 여비집행 내역(식대, 항공료, 숙박료, 업무추진비 등), 출장결과 보고서 | 수시 | 발생시 | 링크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성희롱 예방교육 현황 | 성희롱 예방교육 시행 내역(일시, 교육방법, 교육내용 등), 참석인원, 기관장 및 임원 참석여부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대외 포상 수상내용 | 포상일시, 포상훈격, 포상대상자, 포상기관, 포상제목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임원추천위원회 운영 | 임원추천위원회 회의록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협력업체 포상내역 | 업체명, 포상내역, 포상사유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직원 신규채용시 가점부여사항 | 직원 신규채용 시 가점 부여 사항(구분, 가산점수, 부여범위 등)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직원 신규채용 시험과목(직종별) | 직원 신규채용 시험과목(필수.선택과목 목록 등)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일반행정 | 소송대리인 운영현황 | 소속, 수임 건수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법무실 |
일반행정 | 업무용차량 보유현황 | 차종, 보유 대수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일반행정 | 본사 구내식당 현황 | 식당 이용 안내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일반행정 | 법률고문 현황 | 법률고문명, 위촉기간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법무실 |
일반행정 | 청사현황 | 청사현황(연면적, 층수, 주요시설물, 주차대수, 용도)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일반행정 | 전용 차량 운영 현황 | 승차자 직위, 차량번호, 차종, 구입금액, 유류사용량(월별)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재정 및 회계 | 세금납부 현황 | 법인세 납부현황(과세표준, 납부세액) | 매년 | 5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재정 및 회계 | 세금납부 현황 | 부가가치세 납부현황(과세표준, 매출세액, 매입세액, 납부세액) | 반기 | 반기 1회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재정 및 회계 | 법인카드 관리 현황 | 구분(본사, 사업소 등), 사용제한 시간 및 업종 | 매년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재정 및 회계 | 임원(기관장 제외) 업무추진비성 경비 사용내역 | 직위, 사용일시, 사용장소, 사용금액, 사용목적 | 매년 | 7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재정 및 회계 | 부서장 업무추진비성 경비 사용내역 | 직위, 사용일시, 사용장소, 사용금액, 사용목적 | 매년 | 7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재정 및 회계 | 월별 공단 전체 온누리상품권 구매액 | 월별 공단 전체 온누리상품권 구매액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재정 및 회계 | 경상경비 대비 온누리상품권 구매액 | 경상경비 대비 온누리상품권 구매액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재정 및 회계 | 회계감사보고서 | 회계감사보고서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일반행정 | 청사 에너지관리 현황 | 전기, 수도, 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, 전년 동월 대비 사용량과 비교, 사용 증감내역, 증감사유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재정 및 회계 | 퇴직연금 사업자 | 퇴직연금 사업자 현황 | 매년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일반행정 | 시청각기록물 보유현황 | 생산부서, 생산연도, 기록물제목 | 매년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노무 | 퇴직연금 제도 | 확정급여형 퇴직연금 규약 | 매년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노무 | 퇴직연금 제도 | 확정기여형 퇴직연금 규약 | 매년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노무 | 노동조합 지부(회) | 노동조합 지부(회) 설립현황 | 매년 | 6월 | 홈페이지 | 노사협력부 |
노무 | 복리후생 만족도 | 복리후생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노사협력부 |
노무 | 노사관계 수준 | 노사관계 수준진단 설문조사 결과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노사협력부 |
사회공헌 및 대외협력 | 사회공헌 계획 | 사회공헌 연간 계획 현황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ESG경영부 |
사회공헌 및 대외협력 | 1사 1촌 협약 현황 | 1사 1촌 협약 현황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ESG경영부 |
사회공헌 및 대외협력 | 해외 의료봉사 활동 현황 | 해외 의료봉사 활동 현황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ESG경영부 |
사회공헌 및 대외협력 | 재래시장 협약 현황 | 재래시장 협약 현황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ESG경영부 |
노무 | 노사 협의회 현황 | 협의회 구성 및 기능, 협의회 운영 방법, 노사협의회 의결사항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노사협력부 |
사회공헌 및 대외협력 | 사회공헌 활동 현황 | 계기(명절, 연말, 국군장병 위문, 기타 등), 지원일자, 지원대상, 지원내역, 지원금액, 재원조달(임직원 모금, 예산 등)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ESG경영부 |
노무 | 복리후생비 | 1인당 복리후생비 | 매년 | 6월 | 홈페이지 | 노사협력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부서별 주요 계획 | 부서명, 사업명, 사업개요, 주요내용, 관련예산, 추진계획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조직예산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기관 업무보고 자료 | 일반현황, 주요 업무계획 | 반기 | 1분기, 3분기 | 홈페이지 | 조직예산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중장기실행과제 현황 | 연도별 핵심과제 목록현황 등 | 매년 | 2분기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공공기관 혁신·협업 네트워크 운영 | 강원혁신포럼,혁신네트워크, 행가래 강원 등 공공기관 네트워크 활동내역 | 매년 | 6월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해외기관 MOU 체결 현황 | 국가명, 기관명, 체결일자, 명칭, 내용, 향후 추진계획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해외 협력사업 현황 | 사업명, 사업개요, 주요내용, 추진계획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국제회의 참여 및 역할 | 회의명칭, 회의개요, 참석자, 주요참여 국가 및 기관, 회의결과 및 추진계획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재정 및 회계 | 예산 편성 지침 | 공기업 준정부기관 예산 편성 지침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조직예산부 |
재정 및 회계 | 예산 운영 지침 | 공기업 준정부지관 예산 집행 지침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조직예산부 |
재정 및 회계 | 정부예산 현황 | 연도별 정부 예산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조직예산부 |
재정 및 회계 | 수입 및 지출계획서 | 연간 수입 및 지출계획서 내역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조직예산부 |
재정 및 회계 | 경상경비관리 | 연간 경상경비 절감 실적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조직예산부 |
재정 및 회계 | 기금운용계획(복권기금 법정배분금) | 기금명, 설치개요, 운용방향, 자금운용계획(지원내용, 지원시기 등) | 매년 | 6월 | 홈페이지 | 조직예산부 |
재정 및 회계 | 기금지원사업 사업선정 결과 (복권기금 법정배분금) | 사업명, 사업내용, 선정기관(단체), 지원금액, 선정기준 | 매년 | 6월 | 홈페이지 | 조직예산부 |
재정 및 회계 | 국비보조 및 정부보조사업 현황 | 사업명, 사업내용, 항목별 예산 및 정산내역 | 매년 | 6월 | 홈페이지 | 조직예산부 |
재정 및 회계 | 총인건비 인상률 | 기획재정부 지침 대비 우리 공단 총인건비 인상률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노사협력부 |
재정 및 회계 |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 및 조사결과 | 사업명, 사업기간, 사업내용, 총사업비, 예비타당성 조사기관, 조사결과, 사업착수 여부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조직예산부 |
감사 및 청렴활동 | 윤리경영 진단지수 | 공단 자체 윤리경영 진단지수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ESG경영부 |
감사 및 청렴활동 | 청렴계약 및 윤리서약 | 임원 직무청렴계약 현황 | 수시 | 자료발생시 | 홈페이지 | ESG경영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국민 인식도 조사 결과 | 공공기관 본연의 역할 및 공공성에 대한 일반국민, 지역주민 진단 | 매년 | 6월 | 홈페이지 | ESG경영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사업별경영실적 | 주요사업 범주별 경영실적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성과관리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공공기관 경영평가 편람 | 보훈공단 경영실적평가 편람(3개년)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성과관리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정부 경영실적 평가 결과 | 기관평가,기관장 평가등급,감사 평가등급(평가등급, 전년도 평가등급 및 평가등급 변경 사유) | 매년 | 9월 | 홈페이지 | 성과관리부 |
의료 | 비급여수가목록 | 병원별(중앙, 부산, 광주, 대구, 대전, 인천) 비급여 수가목록 | 반기 | 고시 개정시 | 홈페이지 | 의료관리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내부 경영실적 평가 기준 | 부서명, 평가기준(평가지표, 배점, 평가방법)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성과관리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직종별 교육역량진단 현황 | 직종별 교육역량진단 평균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일반행정 | 기록물 생산 현황 및 폐기 목록 | 생산현황(생산연도별, 보존기간, 문서 생산건수), 폐기목록(생산연도, 부서명, 기록물철 제목, 기록물 형태, 보존기간, 수량)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소속기관 경영실적평가기준 | 소속기관명, 평가기준(평가지표, 배점, 평가방법)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성과관리부 |
홍보 | 보훈공단 CI 매뉴얼(시그니처, 로고 등) | 보훈공단 CI 매뉴얼(시그니처, 로고 등) | 수시 | 수시 | 홈페이지 | 홍보실 |
홍보 | 보훈공단 SNS게시 현황 | 블로그, 페이스북, 트위터, 유튜브, 인스타그램, 카카오톡 채널 | 수시 | 수시 | 링크 | 보훈병원 |
홍보 | 홍보관, 전시관, 박물관 등 현황 | 명칭, 소재지, 규모, 주요시설, 운영기간, 운영예산, 인원, 운영시간 및 이용방법 | 수시 | 수시 | 홈페이지 | 홍보실 |
홍보 | 정기간행물 등록현황 | 명칭, 발행인, 등록일자, 발행주기 | 수시 | 수시 | 홈페이지 | 홍보실 |
홍보 | 각종 공모전 개최현황 | 공모전명, 공모기간, 수상내역, 수상작 소개, 담당자, 전화번호 | 수시 | 수시 | 홈페이지 | 홍보실 |
홍보 | 홍보자료 현황 | 홍보영상, 브로셔 | 수시 | 수시 | 홈페이지 | 홍보실 |
홍보 | 광고비 집행현황 | 광고매체명, 집행액, 광고유형 | 분기 | 3월, 6월, 9월, 12월 | 홈페이지 | 홍보실 |
홍보 | 명예대사 및 홍보대사 운영현황 | 구분(명예대사, 홍보대사), 성명, 주요경력, 위촉사유, 위촉일, 위촉기간, 활동비 지급내역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홍보실 |
홍보 | 홍보용품 제작 현황 | 제품명, 수량, 납품일자, 납품업체(대표자, 소재지 등), 배부부서 및 활용목적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홍보실 |
홍보 | 통합의료복지서비스 소개 | 서비스내용, 대상자, 절차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복지관리부 |
홍보 | 고객만족도 | 고객만족도 결과 | 매년 | 결과 발표 후 | 홈페이지 | 복지관리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연도별 주요직종 신규채용 현황 | 직종별(사무직, 약무직, 간호직, 보건직, 사회복지직, 복지기능직) 채용 현황(직종, 응시인원 등)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주요직종 신규채용 경쟁률 | 주요직종(사무직, 간호직, 보건직) 신규채용 경쟁률(직종, 응시인원, 경쟁률)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주요직종 신규채용자 필기시험 평균점수 | 주요직종(사무직, 간호직) 신규채용자 필기시험 평균점수(직종, 응시인원, 평균점수)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병원별 간호직 신규채용 현황 | 병원별 간호직 신규채용 현황(응시인원, 채용인원 등)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병원별 보건직 신규채용 현황 | 병원별 보건직 신규채용 현황(응시인원, 채용인원 등)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직종별 채용기준 | 직종별 채용기준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연간 교육계획서 | 연간 공단 교육계획서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대학기관과 MOU 체결현황 | 인사,교육관련 대학기관과의 MOU 등 체결현황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직원 교육역량모델링 현황 | 공단 교육역량모델 현황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일반행정 | 자산관리 현황(감가상각집계표) | 자산구분, 기초잔액,기말잔액,미상각잔액 등 | 수시 | 변동시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복지 | 주거복지사업 내용 | 생활편의시설개선, 주거환경개선, 민·관·군 협력사업 | 수시 | 자료발생시 | 홈페이지 | 복지관리부 |
재정 및 회계 | 입찰사항 및 일정공고 | 입찰 사항, 일정 등 관련정보 제공 | 수시 | 계약공고일부터 14일이내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재정 및 회계 | 협력업체 행동강령 | 협력업체 행동강령(청렴서약, 청렴계약, 위반시 제재 등) 내용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재정 및 회계 | 친환경제품 구매실적 | 금액, 구매비율 | 매년 | 익년 3월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재정 및 회계 | 중소기업 제품 구매실적 | 금액, 구매비율 | 매년 | 익년 3월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재정 및 회계 | 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 | 금액, 구매비율 | 매년 | 익년 3월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재정 및 회계 | 500만원 초과 수의계약집행내역 | 계약명, 계약기간, 계약업체, 금액(전기관) | 분기 | 분기별 종료 이후 14일이내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재정 및 회계 | 500만원 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대가지급 현황 | 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계약명, 계약일, 종료일, 계약금액, 지급대상업체 | 매년 | 익년 1월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재정 및 회계 | 1천만원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계약 현황(수의계약 제외) | 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, 계약명, 계약일자, 계약금액, 계약내역, 업체명 | 매년 | 익년 1월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재정 및 회계 | 시설건립 계약현황 | 공정별 시공사 계약현황(시공사명, 소재지,계약일자, 계약기간, 계약금액 등) | 반기 | 1월, 7월 | 홈페이지 | 시설건립부 |
재정 및 회계 | 산하기관별 시설물안전관리현황 | 산하기관별 안전관리 현황(년2회) | 반기 | 1월, 7월 | 홈페이지 | 시설건립부 |
재정 및 회계 | 산하기관별 온실가스 배출량 | 산하기관별 온실가스 배출량(년1회)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시설건립부 |
재정 및 회계 | 대규모(100억원 이상) 공사정보 | 사업명, 사업내역, 예산, 추진실적 및 계획,담당부서, 전화번호 | 반기 | 1월, 7월 | 홈페이지 | 시설건립부 |
의료 | 위탁병원 안내 | 위탁병원 지정현황 | 매월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위탁병원관리단 |
의료 | 위탁병원 의료서비스 만족도 | 의료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| 매년 | 12월 | 홈페이지 | 위탁병원관리단 |
의료 | 우수 위탁병원 명단 | 적정성 평가결과 우수 위탁병원, 유형별 우수 위탁병원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위탁병원관리단 |
의료 | 찾아가는 건강증진교육 실적 | 건강증진 교육 실적 | 반기(년2회) | 7월, 1월(다음해) | 홈페이지 | 위탁병원관리단 |
일반행정 | 주요 연구개발과제 완료 현황 | 과제명, 과제내용, 수행기간, 총연구비, 연구책임자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보훈교육연구원 |
의료 | 경찰 및 소방공무원 진료실적 | 경찰 및 소방공무원 진료인원 | 분기 | 분기 말 | 홈페이지 | 의료운영부 |
일반행정 | 기록관리기준표 | 단위과제명, 분류체계, 단위과제 설명, 부서명, 보존기간, 보존기간 책정사유 | 매년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일반행정 | 정보공개 분야 국민의견 수렴 및 만족도 조사 결과 | 분야(사전정보공표, 정보공개 청구 및 답변 등), 조사기간, 조사대상, 조사결과, 의견수렴 결과 및 개선 내용 | 수시 | 변동시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일반행정 | 1천만원이상 공사, 용역, 물품 발주계획 | 구분(공사, 용역, 물품) | 수시 | 발생일 후 10일 이내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일반행정 | 사회적 기업 지원현황 | 지원대상(기업명, 기업소개 등), 지원내용 | 수시 | 변동시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일반행정 | 협력업체 상벌심의 결과 | 업체명, 제재내역(제재명, 제재기간 등), 제재사유 | 수시 | 변동시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일반행정 |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실적 | 금액, 구매비율 | 매년 | 익년3월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정보화 | 홈페이지 만족도 | 홈페이지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통합정보개발부 |
정보화 | 공공앱 운영현황 및 성과측정 | 앱 다운로드 수 등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통합정보개발부 |
일반행정 | 비공개기록물 공개 재분류 목록 | 생산기관, 생산연도, 보존기간, 기록물철명, 기록물건명, 재분류 의견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일반행정 | 고객접점모니터링 결과 | 부서별 모니터링 점수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복지관리부 |
일반행정 | 전기차 충전소 운영 현황 | 설치장소, 충전소종류, 충전기 개수 | 수시 | 변동시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일반행정 | 친환경차량 운영 현황 | 설치장소, 친환경차량 종류, 차량 수 | 수시 | 변동시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노무 | 직원 평균보수 | 직원평균보수, 신입사원 초임 | 매년 | 6월 | 홈페이지 | 노사협력부 |
일반행정 | 정보공개운영지침 | 정보공개청구 운영 지침 | 수시 | 개정시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정보화 | 공단 및 산하기관 홈페이지 운영 현황 | 산하기관명, 홈페이지 주소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통합정보개발부 |
정보화 | 소프트웨어 수요예보 | 품목명, 구매예산, 분기별 구매금액 | 매년 | 2월 | 링크 | 정보지원부 |
정보화 | 전산장비 입찰 현황 | 사업명, 시방서, 낙찰자, 낙찰금액, 사업기간 | 수시 | 발생시 | 홈페이지 | 정보지원부 |
정보화 | 산하기관별 EA 담당자 | 기관명, 담당자 직책, 담당자 명, 전화번호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정보지원부 |
일반행정 | 개인정보보호 교육 계획 | 교육일정, 장소, 교육대상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정보지원부 |
일반행정 | 정보공개 청구 및 처리현황 | 청구현황(방법별, 공개여부 결정기간별), 처리현황(전부공개, 부분공개, 비공개 등 건수) | 매년 | 3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일반행정 | 개인정보보호방침 | 개인정보처리 목적,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현황, 제3자제공, 위탁현황, 항목, 파기, 안전성 확보조치, 열람청구방법 등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정보지원부 |
일반행정 | 개인정보파일 보유현황 | 명칭, 부서명, 운영근거, 운영목적, 보유기간, 정보주체수 | 수시 | 변경시 | 링크 | 정보지원부 |
일반행정 |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현황 | 부서명, 수탁기관, 위탁내용 | 수시 | 변경시 | 링크 | 정보지원부 |
일반행정 | 개인정보 제3자 제공현황 | 수탁자, 이용목적, 항목, 보유(이용)기간 | 수시 | 변경시 | 링크 | 정보지원부 |
정보화 | 정보화사업 추진현황 | 유형(시스템 구축, 홈페이지 개발·개편·통합·운영, 콘텐츠 제작 등), 사업명, 사업목적, 사업내용, 사업일정, 관련예산, 담당부서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정보지원부 |
정보화 | 공공데이터 개방목록 | 공공데이터 보유목록, 책임관, 실무담당자, 전화번호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정보지원부 |
정보화 | 공공데이터 개방사업 현황 | 사업명, 사업목적, 사업내용, 추진현황, 관련예산, 담당부서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정보지원부 |
정보화 | 빅데이터활용 현황 및 계획 | 빅데이터활용 현황 및 계획(정책, 전략, 홍보, 교육 등)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정보지원부 |
일반행정 | 정보공개 공개 및 비공개 목록 | 공개목록(청구제목, 청구내용, 담당부서), 비공개 목록(청구제목, 청구내용, 비공개사유, 담당부서) | 반기 | 3월, 9월 | 홈페이지 | 총무재무부 |
의료 | 동년 공공보건의료 계획 | 계획서 | 매년 | 자료발생후 10일이내 | 홈페이지 | 의료관리부 |
의료 | 전년 공공보건의료 시행결과 | 결과물 | 매년 | 자료발생후 10일이내 | 홈페이지 | 의료관리부 |
의료 | 보훈병원 진료실적 | 보훈병원 진료인원, 보훈병원 진료금액 | 분기 | 분기 말 | 홈페이지 | 의료운영부 |
의료 | 보훈병원 군복무 중 발병자 의료지원 현황 | 보훈병원 진료인원 | 분기 | 분기 말 | 홈페이지 | 의료운영부 |
의료 | 보훈병원 고엽제 검진내역 | 고엽제 검진자 질병별 진료인원 | 분기 | 분기 말 | 홈페이지 | 의료운영부 |
의료 | 보훈병원의 월별 신체검사 일정 | 신체검사 일정 | 매월 | 월 초 | 홈페이지 | 의료운영부 |
일반행정 | 의료·복지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| 소속기구별 만족도 점수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복지관리부 |
의료 | 6개 보훈병원 운영현황 | 보훈병원 연혁, 면적, 소재지 등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의료운영부 |
의료 | 보장구센터의 보철구 지급 계획 | 보철구 품목별 지급 수량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의료운영부 |
의료 | 보장구센터의 보철구 공급 실적 | 보철구 품목별 지급 수량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의료운영부 |
의료 | 보장구센터의 보철구 만족도 조사 결과 | 만족도 조사개요 및 항목별 만족도 조사 결과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의료운영부 |
의료 | 보훈병원 장례식장 운영현황 | 보훈병원 장례식장 면적 및 빈소 운영현황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의료관리부 |
의료 | 보훈병원 셔틀버스 운영현황 | 중앙보훈병원, 부산보훈병원, 광주보훈병원, 대구보훈병원, 대전보훈병원, 인천보훈병원 | 매년 | 변경시 | 링크 | 보훈병원 |
의료 | 보훈병원에서 운영하는 재활체육시설 현황 | 재활체육시설 규모 및 주요시설 운영현황 | 매년 | 1월 | 홈페이지 | 의료운영부 |
의료 | 병원연보 | 병원연보 | 매년 | 하반기 | 홈페이지 | 의료운영부 |
의료 | 의료기관 인증 현황 | 의료기관 인증 현황 | 수시 | 자료발생후 10일이내 | 홈페이지 | 의료관리부 |
의료 | 보훈의료학회 자료 | 보훈의료학회 발표자료 | 수시 | 상시 | 홈페이지 | 의료관리부 |
복지 | 복지시설 이용요금 | 보훈휴양원 객실료, 보훈복지타운 관리비, 보훈요양원 입소비용 | 매년 | 6월 | 홈페이지 | 복지운영부 |
복지 | 복지시설 현황 | 요양원·보훈원 입소정원, 시설현황 | 수시 | 변경시 | 링크 | 복지운영부 |
복지 | 보훈복지타운 현황 | 복지타운 세대현황 | 수시 | 변경시 | 링크 | 복지운영부 |
복지 | 요양원 입소 안내 | 요양원 별 입소대상, 입소 절차 등 | 수시 | 변경시 | 링크 | 복지운영부 |
복지 | 복지시설 프로그램 안내 | 요양원별 간호프로그램, 요양프로그램 | 수시 | 변경시 | 링크 | 복지운영부 |
복지 | 복지시설 안내 | 보훈원 양로시설, 서비스 및 사업 안내 | 수시 | 변경시 | 링크 | 복지운영부 |
복지 | 복지시설 자원봉사 안내 | 요양원별 자원봉사안내, 자원봉사 현황 | 수시 | 자료발생시 | 링크 | 복지운영부 |
복지 | 복지시설 후원 | 요양원·보훈원 후원현황 | 수시 | 자료발생시 | 링크 | 복지운영부 |
복지 | 보훈원 입소안내 | 보훈원 입소자격, 입소절차 | 수시 | 변경시 | 링크 | 복지운영부 |
복지 | 복지타운 입소 안내 | 복지타운 입소자격, 입소절차 | 수시 | 변경시 | 링크 | 복지운영부 |
복지 | 재활체육센터 이용 안내 | 소재지, 규모, 시설사용안내, 프로그램 | 수시 | 변경시 | 링크 | 복지운영부 |
복지 | 휴양원 이용 안내 | 소재지, 규모, 이용안내, 이용요금, 예약안내 | 수시 | 변경시 | 링크 | 복지운영부 |
복지 | 주거복지사업 절차 | 진행절차, 대상자 선정 및 시공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복지관리부 |
사회공헌 및 대외협력 | 지역사회 공헌사업 현황 | 사업명, 사업내용, 관련예산, 추진결과 및 계획 | 매년 | 2월 | 홈페이지 | ESG경영부 |
일반행정 | 보훈병원 의약품 중앙구매 리스트 | 구매품목, 제조사, 납품조건 | 매년 | 5월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인사 및 교육활동 | 임원소개 | 직책, 성명, 주요경력 | 수시 | 변경시 | 홈페이지 | 인재경영부 |
일반행정 | 안전경영책임보고서 | 안전업무 추진계획 및 실적, 산업재해 현황 | 매년 | 1월 | 링크 | 안전관리부 |
일반행정 | 자활용사촌 복지공장 생산 품목 거래내역 | 계약명, 계약일, 계약기간, 계약금액, 계약상대자 | 분기 | 1월, 4월, 7월, 10월 | 홈페이지 | 계약관리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연도별 폐지 내부규정 개수 | 폐지된 내부규정 개수(비공개 대상 규정 4건 외) | 수시 | 개정 후 30일 이내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동반성장 평가결과 | 동반성장 평가결과 | 매년 | 7월 | 홈페이지 | 성과관리부 |
일반행정 | 환경법규 위반 | 산하기관별 환경법규 위반 사항 | 수시 | 발생 후 14일 이내 | 홈페이지 | 시설건립부 |
일반행정 | 용수 사용량 | 산하기관별 용수 사용량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시설건립부 |
사회공헌 및 대외협력 | 연간 기부금 모금액 현황 | 연간 기부금 모금액 및 집행실적 | 매년 | 7월 | 홈페이지 | ESG경영부 |
복지 | 장기요양기관평가 | 장기요양기관 평가 결과 | 3년 | 5월 | 홈페이지 | 복지운영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연도별 사용 내부규정 목록 | 내부규정 목록 전체(비공개 대상 규정 4건 외) | 수시 | 개정 후 30일 이내 | 홈페이지 | 경영전략부 |
기획 및 성과관리 | 경영평가 지적사항 | 전년도 경영평가 지적사항 (지표별 평가등급 D이하를 받은 경우) 및 개선결과 | 매년 | 10월 | 홈페이지 | 성과관리부 |
의료 |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운영 현황 | 병원명, 운영 병동 및 병상 수 | 수시 | 자료 발생 후 10일 이내 | 홈페이지 | 의료관리부 |
일반행정 | 에너지 사용량 | 산하기관별 에너지 사용량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시설건립부 |
일반행정 | 폐기물 발생량 | 산하기관별 폐기물 발생량 | 매년 | 4월 | 홈페이지 | 시설건립부 |
■ 관련 자료
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_사전정보공개 목록정보_20240823.xlsx
0.03MB
■ 링크
원본 자료의 관련 링크는 아래와 같다.
https://www.data.go.kr/data/15133799/fileData.do
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_사전정보공개 목록정보_20240823
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사전정보공개 목록(카테고리, 공개대상정보, 공개범위, 주기, 시기, 공개방법, 관리부서) 입니다.<br/>* 사전정보공개 : 국가기관·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에서 어떤 일을
www.data.go.kr
■ 기준 날짜
2024.8.8
반응형
'공공 데이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공공데이터] 울산광역시 울주군 제조업체 등록 현황 (1) | 2024.09.08 |
---|---|
[공공데이터]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태양광발전소 매매거래 현황 (0) | 2024.09.08 |
[공공데이터]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AI허브 외부 데이터 플랫폼 목록 (4) | 2024.09.08 |
[공공데이터] (재)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특구기업 생산품 정보 (7) | 2024.09.07 |
[공공데이터]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교육장 관리 (4) | 2024.09.07 |